페퍼그룹에 속해있는 페퍼저축은행은 호주 금융자본으로 이루어진 저축은행으로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직장인·프리랜서·사업자를 대상으로 여신상품을 판매하는 금융사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있는 은행중 하나입니다.
만약 본인이 최초 한도 조회시 발생한 한도를 전액 빌리지 않고 일부 금액만 빌렸다면 페퍼저축은행 추가대출 신청을 통해서 남아있는 한도에 대해서 추가신청이 가능한데, 각 상품에 따라서 당행에 대출계좌 개설 횟수가 정해져 있으며 이 글을 통해서 어떻게 이용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퍼저축은행 추가대출 자격
기존에 페퍼저축은행을 이용하면서 발생한 한도를 전액 사용하지 않은 분들이 남아있는 잔여한도를 추가로 신청해서 쓰는 방법 또는 당행 상품을 성실상환을 한다면 본점에서 탑업대상자로 선정되어 추가 자금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최초 발생한 한도가 3,000만원인데 1,500만원만 빌렸다면 잔여 한도인 1,500만원에 대해서 추가 신청이 가능하며 만약 다른 금융사를 추가로 이용한 사실이 있다면 한도가 줄어들거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부여된 한도에서 추가로 이용을 한다면 기존에 가지고있는 대출과 통합되는것이 아니라 개별로 분류되어 대출건수가 증가되며 신용점수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탑업대상자로 선정된 고객은 본점에서 추가대출이 가능하다고 별도의 안내를 하고 있으며, 주의할 점은 페퍼저축은행을 사칭한 전화나 문자일 가능성도 있으니 고객이 직접 당행 대표번호로 전화해서 이용가능 여부를 확인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즉 이미 페퍼저축은행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분이라면 새롭게 한도를 부여받는것이 아니라 최초 발생한 한도에서 잔여금액을 가져와 쓰는것입니다.
페퍼저축은행 추가대출 횟수
고객마다 최초 이용한 상품이 어떤 상품이냐에 따라서 추가대출 가능횟수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만약 당행에서 우량직군 또는 고소득자 대상으로 실행하는 페퍼저축은행 프라임론으로 이용한 경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대출건을 제외하고 추가로 1건의 대출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일반직군 또는 프리랜서분들이 이용이 가능한 페퍼저축은행 스탠다드론으로 이용한 경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대출건을 제외하고 추가로 2건의 대출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의 최대 한도 700만원 IO상품은 추가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상품마다 추가대출 가능 횟수에 차이가 있지만 결국에는 대출건수를 늘려서 상환부담 및 신용점수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본인이 가지고있는 기존대출을 통합 또는 저금리로 대환하여 상환부담을 줄이는게 현명한 판단일 수 있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