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 대출 상품인 햇살론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으로 신용과 소득이 낮더라도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글에서는 기존에 햇살론을 이용하고 있는 분이 어떠한 자격을 갖추어야 추가 자금을 얻을 수 있는지 햇살론 추가대출자격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추가대출자격
기존에 이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분이 추가 자금을 얻기 위해서는 햇살론을 이용한 기간이 1년 이상인 분들이 신청이 가능하며 납입회차 도중에 연체와 관련한 사실이 없는 분들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최초 계약과 마찬가지로 직장 및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야하며 실직 및 휴직 또는 사업을 폐업하신 분들의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으며 추가 신청시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한도에 따라서 새로운 대출 계약으로 추가 지원이 가능합니다.
즉 햇살론 재대출을 받기위해서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햇살론 계약을 회수하는 조건으로 추가 지원이 가능하며 추가 신청시점 기준으로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초 계약시 발생했던 대출한도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오히려 이전보다 좋아졌다면 가용한도는 늘어날것이고 이전보다 악화된 상태라면 가용한도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햇살론을 전부 상환을 한 경우 이용했던 금융사 또는 다른 취급은행에서 신규 절차로 진행이 가능하며 일부 금융사의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햇살론을 자기네 햇살론 상품으로 이용하는 조건으로 햇살론을 햇살론으로 대환이 가능합니다.
만약 기존에 이용하던 은행에서 추가대출을 받고 싶다면 햇살론 긴급생계자금추가대출 신청이 가능하지만 이 경우에는 별도의 상품으로 분류가되며 건수가 늘어나 신용점수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점과 현재 긴급생계자금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 은행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은 기존 이용중이던 계약은 전액 상환후 신규로 이용을 하거나 다른 금융사로 대환을 신청하여 계약을 이전하는 느낌으로 이용하는것이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 재대출 취급은행
가장 주의해야하는 점은 햇살론의 경우에는 취급 금융사의 특성상 은행에 직접 내방하지않고 비대면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금융사기를 특히 주의해야하며 취급금융사가 어디인지 정확하게 알고있어야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단위 농협, 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에서 취급하며 이외 기관에서 사칭하는 경우 금융사기 피해가 우려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