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금융그룹 계열에 있는 카드사의 단기·장기대출 상품의 결제일 및 한도 발생일의 경우에는 비슷한 경우가 많지만 금융그룹 계열에 속해있지 않은 여신전문사의 경우에는 차이가 발생하는데, 그중에서도 현대카드 현금서비스 한도 발생일 언제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현금서비스 한도 발생일
현대카드 현금서비스 한도 발생일의 경우에는 고객마다 지정한 결제일에 따라서 차이가 나타나는데 본인이 지정한 매월 카드 결제일 이틀뒤에 한도가 발생하며 이렇게 발생한 한도는 다음달 결제일 하루뒤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서 본인이 지정한 결제일이 1일이라고 가정한다면 6월 3일에 한도가 발생하고 부여된 현금서비스 금액은 다음달인 7월 2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이 기간에 사용한 단기카드대출 사용금액은 다다음달인 8월 1일 결제일에 청구가 됩니다.
금융그룹 계열에 속해있는 카드사의 경우 보통 결제일을 1일부터 27일까지 설정이 가능하지만 현대카드의 경우 결제일은 10개의 결제일 중 선택이 가능하며 고객이 선택한 결제일이 언제인지에 따라서 발생일은 차이가 난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당월에 결제해야하는 현금서비스 금액이 궁금하다면 본인의 전전월 결제일+2일부터 전월 결제일+1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상환해야하는 원금이며 고객별 약정금리에 따라 발생한 이자를 상환하시면 됩니다.
즉 현금서비스 한도는 매월 발생이 되지만 부여된 한도에서 어느정도 사용을 했는지와 일시불 또는 할부 신용카드 금액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위 금액이 소지한 카드의 총 한도를 초과했을 경우 한도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