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보험사에서도 은행과 마찬가지로 고객에게 돈을 빌려주는 여신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직장과 소득이 없더라도 보험계약을 가지고 있는 사람 그리고 담보가 있는 사람이 신청이 주로 신청 대상에 포함됩니다.

 

보험회사에서 여신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금융업권은 제 2금융권으로 취급이 되며, 이용시 신용점수가 하락하는것은 동일합니다.

 

그중에서 이 글에서는 흥국생명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상품 3가지 중에서 담보 상품이 아닌 보험계약자가 이용이 가능한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흥국생명에서 보험을 가입한 계약자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청 대상

흥국생명을 가입하고 보험료납입이 5회가 지났으며 만 25세 이상의 보험계약자가 신청 대상에 포함됩니다.

한도

최소 3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한도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실제 가용한도는 신청자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금리

최소 연 6.76%에서 최고 15.82%가지 금리가 발생되며, 고정금리 방식으로 신용등급에 따라서 약정금리는 차이가 발생합니다.

상환기간·방법

상환기간을 1년으로 하는 경우 만기일시상환 방법으로 매월 이자만 납입하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갚을 수 있습니다.

 

상환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약정하는 경우 원리금균등상환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즉 상환방법에 따라서 최소 상환기간을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상환방법은 신청자의 CB등급에 따라서 어떤 방법으로 이용하는지 차이가 발생합니다.

 

신규 계약후 6개월 이내 대출금을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1.0%가 발생합니다.

서류

신청시 준비해야하는 서류는 신분증과, 통장을 준비해야하지만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통장 본인 확인만 가능하다면 별도로 서류를 준비하지 않아도 가능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 따라서 추가 서류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상환비용

3,000만원의 금액을 연 15.82% 이율로 5년동안 원리금균등상환 방법으로 약정시 상환해야하는 금액은 원금 3,000만원과 총 이자 13,600,537원입니다.

 

위 조건으로 약정시 발생하는 상환비용 예시입니다.

타사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흥국생명 상품의 보험계약자가 아니더라도 신청이 가능한 흥국생명 보험계약자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신청 대상

연령조건은 만 25세 이상으로 동일하지만, 타사 보험상품의 보험료 13회차 이상 유지한 분들이 대상에 포함되며 자동차보험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도

당사 보험계약자 상품과 한도는 동일합니다.

금리

최소 연 6.71%에서 최고 연15.80%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최고금리는 동일하나 최저 금리는 약 0.5%정도 낮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약정금리는 차등적용되며, 본인의 실제 금리 수준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당사에 직접 신청하고 조회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상환기간·방법

최소 2년에서 최장 5년의 약정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상환 방법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당사 계약자로 진행시 가능했던 만기일시상환 방법은 약정이 불가능합니다.

서류

타사 계약자가 흥국생명 대출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통장에 더해서 13회차 이상 납입한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보험료납입증명서를 제출해야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