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의 경우 저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소득과 재직이 확실한 분들에게만 제공이 된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직장이 없어서 소득을 증빙하기 어려운 분들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1금융권을 이용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소득과 직장이 없어도 은행마다 상품 조건을 충족한다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들이 있는데,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가능한 상품은 무엇이 있는지 조건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

국민은행 무직자 대출이 가능한 방법은 총 4가지가 있으며 소득이 없더라도 기존에 당행과의 거래실적이 있으신 분이라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KB 국민행복 신용대출

소득이 있는 분 또는 국민은행 거래실적이 우수한 분들이 신청이 가능한 상품으로 소득이 없더라도 거래 실적에 따라서 국민은행 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한도가 산출이 된다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한도는 최고 1억원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금용소외계층에 해당하시는 분이라면 등급에 따라서 기본한도가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부여가됩니다.

 

국민은행 예금·카드·자동이체 등 실적이 있는 경우 우대금리 최고 연 0.9%를 받아 금리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 ONE 대출

마찬가지로 소득 및 재직증빙을 하지 않아도 CSS평가 후 평가등급에 따라서 한도가 부여되는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다만 해당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2가지 조건중에서 한 가지를 충족해야합니다.

  1. 국민은행과 1년이상 거래한 고객중에서 거래실적이 우수한 고객
  2. KB국민 ONE통장 가입 고객중에서 거래실적이 우수한 고객

1년이상 거래한 고객의 조건으로는 최근 6개월간 수신상품 평균잔액이 300만원 이상인 분을 뜻하며, 해당 조건으로 신청시 최대 2,000만원까지 한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KB국민 ONE통장 가입 고객 조건으로 자동이체 4건 이상, ONE통장 최근 6개월 수신상품 평균잔액 50만원 이상인 분, 해당 조건으로 신청시 최대 한도는 500만원입니다.

 

금융소외계층에 기본 한도가 부여되는 상품은 아니며 우대금리는 마찬가지로 우대조건을 충족한다면 최고 연 0.9%를 받을 수 있습니다.

 

KB리브 간편대출

국민은행에서 취급하는 비상금대출 상품으로 KB 스타클럽 프리미엄스타 등급 이상부터 비대면으로 서류없이 신청이 가능한 리브전용 상품입니다.

 

발생할 수 있는 최대 한도는 300만원이며, 프리미엄스타 등급이상이면서 당행 CSS시스템에 의해 한도가 발생하는 고객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KB 스타클럽 등급에 따라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최고 연 0.9%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국민은행 소액대출 필요하다면 리브 간편대출 확인해보세요

KB리더스 신용대출

KB스타클럽 MVP등급 고객중에서 거래실적이 우수한 분들이 이용한 가능한 상품으로 최대 2억원까지 한도가 발생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을 마이너스통장으로 이용한다면 최대 한도는 1억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도가 높은 상품이지만 그만큼 우량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상품이며, 우대금리는 최고 연 0.9%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