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출 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은행 찾고있는 분이라면 어떤 금융사에서 해당 상품을 이용해야하지는지 고민인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어디에서 진행을 하면 유리한지 그리고 승인률이 높은지 등 여러가지 걱정 또는 고민을 하고 계실거라 생각이 되는데, 이 글을 통해서 확인 및 진행시 알아두면 좋은 몇가지 사항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란

서민금융상품의 한 종류로 1금융권에 속하는 시중은행에서 취급하며, 최대 한도는 3,000만원으로 어떤 금융사를 가더라도 동일합니다.

 

금리의 경우 시중은행 상품보다는 비교적 높은 이율 연 8%에서 연 11%로 내외로 결정이 되며 2금융에서 취급되는 서민금융 상품 햇살론과 비슷한 수준의 금리이지만 최대 한도가 더 높고, 대출업권이 1금융이기 때문에 신용관리에 약간의 유리한점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중·저신용자에 속하는 분들도 연 소득 4,500만원 이하 또는 3,500만원 이하에 속하는 분이라면 자격을 충족하며, 상세 내용은 금융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발생하지만 큰 차이는 발생하지 않으며 신청 조건, 대출 한도는 전체적으로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소득과 신용이 적거나 낮아도 이용이 가능할 수 있다라는것이지 소득이 없거나 신용이 불량하거나 하는 분들은 이용에 제한이 있으니 혼동하시면 안됩니다.

 

서류의 경우 신청자·금융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신분증, 재직·사업 증명서, 급여·사업소득 증명서를 필요로 합니다.

 

취급은행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는 새희망홀씨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즉 어떠한 금융사를 가더라도 해당 상품은 이용할 수 있지만 어떠한 은행에서 진행을 하느냐가 신청자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부분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제일 먼저 문을 두드려야하는 은행은 바로 본인이 그동안 거래실적을 쌓아온 주거래은행을 먼저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정부지원상품의 경우 말씀드린것처럼 금융사마다 차이가 크게 발생하지 않으며, 어디를 가더라도 대부분 비슷한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신청전 참고하실만한 내용을 알려드리자면 지금까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 새희망홀씨 대출 은행 순위는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순이며,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했다는것은 그만큼 승인률이 높다거나 심사가 비교적 유연하다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기존에 거래하던 은행에 자동이체, 카드이용, 수신상품 등 거래실적과 관련한 내용이 없는 분이라면 오히려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취급은행의 문을 먼저 두드려보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해당 상품은 금융사에 따라서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한 은행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신한은행과 씨티은행 등 입니다.

 

다만 영업점에가서 신청을 하는것과 모바일·인터넷을 통해서 신청하는것과 가산금리, 우대금리 등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직접가서 신청을 하는 방법이 우대조건이 더 많지만 가산금리가 비교적 높습니다.

 

우대조건이 많더라도 무조건 직접가서 신청하는것이 좋다고 볼 수 없으며, 이럴때는 본인이 우대조건을 받아서 얼마의 금리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금리감면 혜택을 받아서 비대면으로 진행했을 때 보다 최소금리가 낮은 방법을 선택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해당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새희망홀씨 온라인 교육을 받고 서류제출시 이수증을 같이 제출하면 금리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관련글: 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방법 별 조건과 서류 차이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