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저축은행 햇살론 이용하기 위해서 어떠한 기준을 통과해야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이란 정부에서 고금리 상품을 사용해야하는 서민들을 위해 비교적 낮은 금리로 저신용등급자 분들도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러한 햇살론 취급은행은 저축은행, 상호금융사만 취급을 하며, 취급 은행마다 신청 대상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를 드리면 A라는 금융사에서 가승인이 되었지만 최종 결과는 부결을 받았더라도, B금융사와 기준이 맞는 분이라면 문제없이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이러한 상품은 어떤 금융사에서 가승인이 되었다면 어디를 가더라도 같은 결과를 받을 수 있으며, 중요한건 현재 나의 상황에서 기준이 맞는 곳을 찾는것입니다.

 

간혹 인터넷에서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후기를 보면 가승인은 되었는데 결과적으로 부결이 나왔다는것은 당행에서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신한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서 시중은행이 아닌가라고 오해를 하실 수 있지만 신한저축은행 2금융권 속하는 금융사이며 해당 은행에서 신청 가능한 대상은 어떠한 분들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저축은행 햇살론

당행에서는 직장인, 사업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직장인의 경우에는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업자의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없지만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은 신한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햇살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 공인인증서,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어야하며 타인 명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이용이 불가능하며, 재직기간은 최소 3개월이상, 건강보험납부내역서에 누락된 사실이 없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4대보험에 가입되어있지 않은 분이 신청을 한다면 가승인에서는 한도가 발생할 수 있어도 심사에 들어가서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부결 결과를 받을 수 있으며, 단순 조회는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지만 부결 결과는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

직장인, 자영업자 모두 재직·사업기간이 최소 3개월 이상이 되어야하며 직장인은 건강보험득실·납부확인서에 누락 및 이상이 없어야하며,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분이라면 신청 대상에 포함이 됩니다.

 

만 20세 이상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군대를 아직 다녀오지 않은 분들은 이용이 불가능하며, 개인회생, 신용회복 및 파산 이력이 있거나 과거 90일이상의 장기 연체이력이 있으신 분들 역시 아쉽게도 이용이 불가능 하며,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확실하지 않은 분들 역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지 않고 상담을 통해 신청을 하시는 분은 카드로 인증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분은 카드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상품 조건

직장인의 경우 햇살론 생계자금으로 신청하는 경우 최대 1천500만원까지 한도가 발생하며, 이율은 7%에서 최고9%로 결과는 개인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상환방법은 초기에는 이자부담이 높을 수 있지만 매월 상환금액이 줄어드는 원금균등상환 방법으로 최소 3년에서 최장 5년의 약정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원금균등상환 방법의 경우 약정기간의 절반정도가 되었을때 원리금균등상환 방법보다 상환금액이 낮아지게 되며 각 상환방법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건 원금균등입니다.

 

사업자금으로 신청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최대 한도는 2천만원으로 금리 수준은 생계자금과 비슷하며 상환방법은 동일하지만, 상환기간은 최장 4년으로 약정이 가능하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1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출 서류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본인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모바일 스크래핑을 통해 관련 서류들이 자동적으로 제출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직장인·사업자가 공통적으로 제출해야하는 서류는 신분증, 주민등록원초본입니다.

 

직장인이 별도로 제출해야하는 서류는 건강보험득실확인서·납부내역서를 제출해야하며,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증명원 그리고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부가가치세증명원을 제출해야합니다.

특이 사항

이러한 정부지원 햇살론의 경우 보증재단에서 승인을 받고 진행이 되는것이기 때문에 재단에 납입해야하는 보증요율이 2%로 정해져있으며 사회배려대상자의 경우 1% 요율로 책정되고 있습니다. 보증료는 상담사에게 별도로 주어야하는 것이 아니며 자동으로 빠져나가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보증료를 달라고 요구한다면 믿고 거르시고 금융감독원에 신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사회적 배려자에 해당한다면 추가로 관련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해당 저축은행에서 가능 여부를 조회하는 경우 당행 신용상품과 사잇돌2와 동시 진행이 가능한지 알 수 있으며, 만약 연계가 가능하고 추가 자금이 필요하다고 하시는 분은 연계해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 금액만 필요하다라고 하시는 분은 연계를 안하시면되고 해당 상품과 연계를 하기위해서 사잇돌2와 신용상품 한도가 발생을 해야 가능한 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어느 금융상품과 동일하게 연체시 약정금리에서 +3% 최대 24%까지 금리가 높아질 수 있으며, 단순히 금리의 문제가 아닌 신용점수, 등급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어떠한 경우에도 연체는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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