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해서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간혹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는 이름을 하고 돈을 빌려주겠다라는 광고 또는 글을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대출모집인 또는 은행과 위탁계약을 한 업체가 쓰거나 광고하는 글인 경우도 있지만 사금융이라 불리는 대부업체 소속된 모집인 또는 업체가 쓰거나 광고한 글인 경우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가 나쁘다는것은 아니지만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은 불법업체의 경우 이용하는 소비자는 금융사기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때문에 이용전 정상적인 업체인지 확인을 해야하는것이 필수인데요.

 

그렇다면 등록 대부업체 조회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업체 조회

정식으로 허가를 받고 운영되는 대부업체의 경우 대표자명, 전화번호, 광고용 전화번호, 등록증번호, 전산번호 중 하나만 고객이 알고있더라도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해당 업체가 등록되지 않은 불법업체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방법은 관할 지역에 등록된 업체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모두 하는것이 더 안전하다는 생각입니다.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 서비스

정식으로 승인받은 업체인지 확인하는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달아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부업체 통합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시는 분은 대부업체 조회를 검색후 금융위원회 통합조회서비스를 클릭하면 조회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접속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 조회 첫화면

위 화면에서 네모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모두 체크를 하시고 하단의 전국대부업체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대부업체 조회 검색화면

 

이 화면에서 본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업체의 정보중 알고있는것을 선택하여서 검색을 하면 업체가 대부업체, 추심업체, 중개업체, P2P연계 대부업체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본인이 알고있는 정보를 입력을 하였는데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는다면 해당 업체는 정식으로 등록되지 않은 업체입니다.

 

또는 검색결과에 나오더라도 본인이 알고있는 업체 정보가 일치하지 않은 경우에는 도용의 우려가 있으니 이용을 하지않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한국대부금융협회 조회 서비스

위 방법은 관할 시·도에 등록된 업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가지 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한국대부금융협회 회원사 조회서비스를 이용하는것입니다.

 

한국대부금융협회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정회원 검색 화면

이용하고자 하는 대부업체의 등록번호 또는 상호명 및 회원번호를 해당 사이트에서 검색시 대부업체 조회가 가능하며, 업체가 주로 취급하는 상품은 무엇인지 등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